• 인강
  • 학원
  • 사이트

수강후기

Jen 박
Hackers IELTS Writing [Task 1]
기분 좋은 점수 Overall 7.5 !!!
작성자: 임*준
| 평점:

호주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받았던 점수가 올해 4월이면 만료가 되서 아이엘츠(아카데믹) 시험을 다시 봐야했습니다. 이전에는 독학으로 아이엘츠를 준비했었고, 한국 학생들 대부분의 경우처럼 리딩과 리스닝 점수는 괜찮게 나왔지만 스피킹과 라이팅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혼자서 공부하다 보니 정신없고 산만한 느낌이 들어서 전문 선생님들의 강의를 듣는 게 어떨까 고민을 했고, 그러던 중 해커스 아이엘츠 강의를 발견해 신청하게 됐습니다.


환급반은 매일 강의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혼자 공부할 때 보다 확실히 꾸준한 공부가 가능했습니다. 일과 공부를 병행해야 했기에 나태해지기 쉬웠는데 환급반 덕택에 그 나태함을 막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지난 일요일! 드디어 시험을 쳤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 리딩과 리스닝 점수는 잘 유지했고, 스피킹과 라이팅 두 과목에서 이전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ㅎㅎ 일과 공부를 병행했기 때문에 예전에 시험 볼 때 보다 훨씬 공부를 덜했기에 '점수가 오를까? 떨어지지 않고 유지만 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오히려 이전보다 점수가 높게 나와서 너무 좋아서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았습니다.


아래는 점수 인증 사진입니다 ㅎㅎㅎ 기분 좋은 오버롤 7.5라는 숫자~~ :) 대학원 요구 점수(Each 6, Overall 6.5) + 수강료 환급 + 응시료 환급 목표 셋 다 달성!!ㅎㅎㅎ



저는 환급반 강의들 중 제 약점인 라이팅스피킹 위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Jen 선생님의 라이팅 초급반 강의(Task 1)에서는 각 유형별 핵심표현을 익혔고, 이 표현들을 시험 당일 달달 외우고 갔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시험을 쳤고 미리 외운 표현들을 쭉 써놓은 뒤 자료에 맞게 필요한 부분들을 추가로 영작해서 넣었습니다. (영타 괜찮은 속도로 치실 수 있는 분들은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 강추 합니다. 타자 느리신 분들이라도 연습하셔서 컴퓨터로 보실 수 있게끔 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손으로 직접 써야할 때보다 훨씬 더 빠르고 여유롭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고 복붙도 가능하기 때문에!) Jen 선생님의 고급반(실전) 강의를 들었을 때는 주어진 자료를 분석해내는 시각과 그것을 문장으로 풀어내는 방식을 익힐 수 있었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Task 2 강의를 들을 때는 정말 실용적이고 딱 필요한 내용만 전해주시는 Jen 선생님의 강의력에 많이 놀랐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셔서 제공해주시는 모범 답안들은 정말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 주옥같은 문장들이 가득해서 강의를 들으며 계속 감탄했답니다. 오프 토픽(off topic)나지 않고 글의 논리적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 입장에서 제일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선별해서 알려주시는 선생님의 고퀄 강의! 추천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Jen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부분은 강의를 듣기 전 꼭 자기 스스로 글을 써본 후에 강의를 들으라는 것이었습니다. 실천해보기 전에는 이 말의 중요성을 잘 몰랐는데 실제로 해보니 그 효과를 알게 됐습니다. 글을 쓰며 머리를 싸맸던 부분들을 '선생님께서는 이렇게 풀어가시는 구나' 하는 감탄을 했고, '아 나도 다음에는 이렇게 해봐야지'라는 생각으로 이어지게 됐습니다. 선생님 말씀 잘 듣는 것! 잊지 마세요 미래의 수강생 여러분 ㅋㅋ


아래는 직접 컴퓨터(MS워드)로 써봤던 흔적들..ㅎㅎ 힘들었어요 ㅠㅠ 저는 Task 2보다 1이 더 어렵더라고요... (물론 배점은 Task 2가 더 크지만..) 처음엔 자료 분석하는 것만도 시간이 정말 많이 걸렸는데 연습할수록 시간이 단축되는 게 보이더라고요. 역시 실전과 같은 환경(Task 1: 15분~20분 안에 완료)에서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많은 자료를 보면서 시험 유형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다 보니 시험을 무사히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시험 볼 때는 좀 더 초인적인 힘이 나오는 것 같기는 해요ㅋㅋㅋ!!)



윤성원 선생님의 스피킹 강의 역시 고퀄의 명품강의였습니다. 혼자 공부하고 준비할 때는 몰랐던 파트 2, 3에 대한 답안 구성법(ex> 파트 2 여러 질문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파트 3에서는 어느 정도의 길이로, 몇 가지 소재로 답안 구성을 하는 게 좋은지 등)을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 익힐 수 있었던 부분이 제일 큰 소득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파트 2 템플릿! 시험 당일에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잘 사용했답니다 ㅎㅎ 감사해요 선생님 ㅎㅎ


그리고 강의 중간 중간 던져주시는 매직 문장들(비슷한 주제의 질문이라면 어떤 질문에라도 써먹을 수 있는 답변, 표현들) 넙죽 넙죽 잘 받아먹었습니다ㅎㅎㅎㅎ 시험 볼 때 하지 말아야 할 것들(슬랭 사용, 시험관을 친구처럼 대하는 행위, 의욕없는 말투, 짧은 대답), 질문 이해 못했을 때 다시 물어보는 방법, 답변하다가 중간에 머리가 멍해졌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표현 등의 내용도 많이 기억에 남아요!



또한 여러 기출, 예시 문제들을 살펴보며 선생님의 답변 아이디어를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던 부분도 정말 컸습니다. 해커스 아이엘츠 스피킹 교재에 있는 기본 질문들로 기초를 탄탄히 하고, 추가로 업데이트 해주시는 최근 문제 경향, 답변 요점 정리 강의를 통해 다가올 시험을 잘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어오면서 내가 약했던 주제의 질문들, 최근 기출 문제들을 시험 바로 전에 쭉 훑으며 연습했는데 시험 볼 때 딱 그 질문이 나와서 진짜 신기했고 기분 좋았어요 ㅎㅎ


정리하자면, 강추하는 강의입니다ㅋㅋ 윤성원 선생님의 허스키하고 매력적인 목소리! 무엇보다 선생님의 뛰어난 강의력!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아이엘츠 네 영역 중 저의 큰 약점이었던 스피킹 파트의 고민을 덜어주신 윤성원 선생님! 감사합니다. :)


이제 아이엘츠 점수는 따 놓았으니 맘편히, 그리고 열심히 돈 모으고 비자 준비하는 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ㅎㅎ 계획하고 있는 호주에서의 공부가 절대 만만하지 않을테지만... 그런 거 있잖아요. 다가올 미래에 대한 막연하지만 기분좋은 느낌...ㅎㅎ(현실을 직시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는데..유학이나 이민 준비하시는 분들 무슨 말인지 다들 아시죠..ㅎㅎ)


여하튼! 여러분들도 해커스 아이엘츠 강의를 통해 목표하는 점수 꼭 달성하셔서 하고 싶은 일들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ㅎㅎ


p.s. 왜 아이엘츠 시험 때 찍는 제 사진들은 다 범죄자처럼 나오는 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