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수강후기

한나
[550점+목표] 해커스 토익 스타트 Listening (전반부) [2020 최신개정판]
한나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서 토익에대해 감을 익혔습니다.
작성자: 최*진
| 평점:

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수강하면서 첫 토익에서 LC 335점 받았지만 앞으로 계속 공부하여서 LC 380점 이상 받는 게 목표입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옛날부터 영어에 자신이 없어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취업준비를 하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게 되어 토익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시작하다 보니 혼자서 독학하기에는 아는 것이 없고 학원을 가자니 코로나로 밖으로 나가기 힘든 상황이라서 고민을 하다가 해커스 인강 추천을 받아 하게 되었습니다.

영어에 대한 부담감과 첫 토익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우선적으로 Lc를 위주로 먼저 공부하였습니다. 한나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스키밍과 쉐도잉 방법에 중점을 두고 매일 귀가 트이도록 연습하였습니다. 문장이 들리지 않아 힘들 때에는 한나 선생님이 알려주신 유형별 접근법 덕분에 정답의 범위를 한정지어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루에 2강씩 들었는데 기초를 꼼꼼하고 중요부분을 딱 집어 알려주셔서 공부할 때 크게 힘들지 않고 완강 할 수 있었습니다.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매번 의지 박약이 심해서 중간에 포기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인생에 한번쯤은 매일 부지런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환급반에 신청하였는데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엔 매일 강의 듣는 것 자체가 많이 힘들었지만 환급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하니까 포기를 덜하게 되고 들으면 들을수록 점차 욕심이 생겨 끝까지 공부하게되는 시스템입니다. 매일 강의를 한 개 이상씩 들으니 점차 토익공부에 익숙해 지고 방법을 터득하게 되면서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단어 외우는 것을 잘 못해서 사실 잘 안외웠는데 강의를 매일들으면서 틀린 문제 위주로 빈 종이에 들리는 지문을 쓰는 연습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터득한 단어들 많이 생겼습니다. 지문을 들을때에도 기본 배속보다 조금 더 빨리 듣는 것이 귀가 트이는 데 더 도움이 된 것같습니다.

 또한 토익 공부할때 LC RC병행이 힘들다 싶으면저처럼  LC공부를 먼저 하여 귀가 트이고 자신감을 어느정도 얻고 난 뒤 RC공부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최종 목표 점수에는 아직 많이 모자라지만 강의를 통해 배운 공부법으로 좀 더 노력하여 목표 점수에 꼭 달성 하고 싶습니다.


열공의 흔적을 매력넘치는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

ex) 성적표, 노트필기, 플래너 등 공스타그램 사진 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