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수강후기

민지원
해커스 토익 왕기초 Listening
첫토익, 해커스 민지원 선생님 수업 들으면서 LC 만점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이*원
| 평점:

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목표 점수는 495점입니다! 제일 최근에 본 시험에서 385점까지 올렸네요.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학교 졸업을 위해 인생 첫 토익을 준비하면서 왕기초 Listening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리스닝에 대해서는 자신이 있었는데 수업을 덜 들은 채로 시험을 봤더니 그게 아니었더라구요..

다행히 민지원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아직 목표 점수엔 도달하지 못했지만 어느정도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선생님께서 발음의 연음에 대해 설명해주신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무작정 내가 아는 발음의 단어만 찾으려다 풀 수 있는 문제까지 놓치곤 했었다면, 

지금은 이 단어와 저 단어가 만났을 때 어떻게 다르게 들리는가를 파악하고 시험에 적용시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뒷 파트에서는 순서대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지문이 나온다는 것과 (예전에는 이걸 몰라서 허둥대다가 다 놓쳤습니다.), 

풀지 못한 문제가 있다면 넘어가고 대신 풀 수 있는 문제를 맞추라는 조언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토익에 자주 나오는 단어는 회사 생활에 관련된 것들이라 지금의 저에겐 생소하였는데 빈출 단어를 알려주시고 여러 번 따라 읽어주신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목소리로, 친절히 강의해주신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비록 화면을 통해서 진행된 수업이지만 그럼에도 선생님의 열정과 다정함이 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감사합니다.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토익은 역시 단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는 것이 들리고, 들려야 문제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하루에 쓸 수 있는 공부 시간 중에 3분의 1은 꼭 단어에 투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먹구구식의 공부가 아닌, 단어를 충분히 다진 다음에 기초 이론을 듣고 문제에 적용하여 풀어나가는 단계를 밟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입니다.

아무리 이론이 완벽하다고 할지라도, 그걸 문제에 적용시키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아는 문제를 틀리게 되는 불상사가 발생할 것입니다.

해커스의 훌륭한 강의들을 듣고, 거기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꼭 문제를 풀어보면서 복기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열공의 흔적을 매력넘치는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

ex) 성적표, 노트필기, 플래너 등 공스타그램 사진 대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