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김동영
[850점+목표] 해커스 토익 Reading 문법 (전반부) [2020 최신개정판]
실력에 자신감까지 보장하는 토익 강의였습니다!!
작성자: 김*원
| 평점:

목표 점수는 860~900 점/ 2월 9일 시험 820 점/ 시험 전 기출(실전1000제) 점수 630~690 점 / 소속 학교에서 친 모의토익(공인된 시험은 X. 정기토익 약 일주일 전 실시함) 660 점 /


취업을 앞두고 급하게 토익을 준비했던 학생입니다. 인터넷 강의는 스스로 공부량을 조절하는게 너무나도 중요하기에 학원 수강과 인터넷 강의 중 정말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이런 저런 장점을 보고 해커스 인강을 처음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여러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는 것, 그리고 환급!!). 영어를 잘하지도 못하지도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스킬이 많이 필요한 토익에서는 영어 실력 만큼이나 문제푸는 기술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강의가 아니었다면 절대 혼자 해결하지 못했을 문법적인 부분에서도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환급을 받으려면 780점을 넘어야 된다고 생각하니까 게으름을 피우면서도 열심히 공부하고있더라구요!


일단 저는 이제 막, 짧게 준비해서 시험을 쳤기 때문에 완벽하게 목표점수 안에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기대 점수보다 많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 학교에서 실시한 모의 토익 시험 점수보다 100점 이상 높은 점수를 받았구요. 강의를 모두 선택할 수 없어서 더 적자면 김동영 선생님, 한승태 선생님, 신영화 선생님, 김지현 선생님 총 4분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자신을 믿고 체크한 문제는 넘어가라는 LC 선생님들의 조언을 들으면서 LC 열심히 풀었구요, 남들 다 앞 부분 빨리 풀면서 뒷 페이지로 넘어올 때 저 혼자 뒤에서 문제 풀며 앞으로 넘어오면서 7분 정도 시간을 남겼습니다!(문제 푸는 방식은 개개인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고 선생님들의 팁에서 다양하게풀어보면서 저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갔어요. 지금도 찾아가는 중입니다!!)


다음 시험을 다시 준비하면서 점수를 받았는데 아직 목표 점수까지 갈 길이 많이 남긴했지만 자신감 많이 얻고, 또 동기부여 스스로 하면서 다시 공부 열심히 하려고합니다. 다른 것도 준비할게 많은 취준생 여러분 다들 좋은 점수, 원하는 점수 받았으면 좋겠어요! 다들 열공합시다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