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박가은
[900점+목표]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2 Reading 전반부 [최신개정판]
토익 955점 졸업!! (리딩 460)
작성자: 하*리
| 평점:


토익 시험 처음으로 보는 거였는데 혼자하기는 막막하고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자니 돈과 시간이 아까워서 해커스 환급반에 등록해봤습니다.


초반에는 기본서를 봐야 할 것 같아서 해커스 기본서 빨갱이파랭이로 공부했는데 이게 분량이 너무 많고,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 많더라구요.

결국 반도 못풀고 첫시험을 봤더니 390점이 나왔습니다.ㅠㅜ

시험 볼때도 리딩파트에서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마킹도 3분 남았을때 후다닥 해야했어요.


저는 900점 이상이 목표였기 때문에 기본서는 치우고 실토보다 약간 어렵다는 1000제2로 다시 공부를 했는데요

문제집을 풀때는 어려웠는데 실제 시험을 보니까 첫시험이랑은 비교도 안되게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문제를 다 풀었더니 무려 15분이 남아서 정말 놀랐어요. 460점으로 기분좋게 토익 졸업했습니다





************** 공부방법 ****************


저는 영어에 대한 기본 실력은 있는 편이었습니다.


초반에는 파트 7이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1000제2를 풀면서 틀리는 문제, 헷갈리는 문제 인강을 들으니까 패턴이 보이더라구요.

특히 선생님이 파트7 다중지문에서는 문제를 분할해서 풀어야 한다,

지문이 3개일 경우 첫번째 지문 읽고 1-2번 풀고, 두번째 지문 읽고 2-4번 풀고, 세번째 지문 읽고 4-5번을 풀어라

라고 팁을 주신게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문제푸는 시간이 말도 안되게 단축되더라구요... (아 이래서 뇌피셜로 공부하면 안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하는구나...)

이게 파트7을 풀때 제일 중요한 지점인 것 같아요. 문제가 나올만한 부분이 예측이 된다는거?

그리고 초반에는 귀찮아서 밑에 작게 쓰여진 환불정보나 디테일한 설명은 안읽고 넘어갔는데 그런 부분에서 문제가 자주 출제된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저처럼 문제 푸는 방법을 모르고 그냥 풀었던 분들은 강의 들으면서 하시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에요!



파트7을 잡고나니 문제는 파트5 이었습니다ㅠㅜ

많이 틀릴때는 여기서 9개도 틀려봤어요...

기초적인 문법이나 어휘를 알더라도 토익에서 자주 나오는 유형에 익숙하지 않으면 낚이기 쉬운 것 같아요.

특히 전치사... 저는 전치사가 정말 싫습니다...


문법이랑 어휘는 틀렸던 문제, 헷갈렸던 문제를 따로 정리하고 외웠습니다.

강의에서 중요문법, 관련 어휘 정리해주시는 것도 필기하고 외웠어요.

사실 양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저 정도로만 정리해도 틀리는 양이 확 줄더라구요.

정말 많이 틀리는 부분은 기본서 파랭이에서 그 부분 설명보고 기초적인 문제도 몇개 더 풀었습니다.






*******************************************************


저는 리스닝 공부는 따로 하지 않았어요.

가기 전에 기본서 뒤에있는 모의고사 한 번정도 풀고, 파트 3이랑 4 문제푸는 스킬정도만 익혀갔습니다. (미리 읽고 키워드 잡아놓기)

도움 되는 팁은 그냥 유튜브에 돌아다니는 토익 문제 파일들 1.5배속으로 듣기? 정도인 것 같아요.

평소에 미드를 많이 보는 편이라 그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에서 <굿 플레이스> 완전 추천해드려요. 짧고 가볍게 볼 수 있고, 주인공들 발음이 정말 좋은데

주인공들이 각각 미국, 영국, 호주 출신이라 듣기 연습하기 정말 좋아요 bbb



모두 화이팅 하시고 빠른 토익 졸업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