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영화
[900점+목표]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Listening 전반부 [전면개정판]
신영화 선생님 감사합니다~! (영포자 LC 310에서 450 후기)
작성자: 남*원
| 평점:

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신영화 선생님 1000제 리스닝 후반부에 후기 올렸었는데, 전반부에 사진과 함께 후기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제가 자격증 시험을 봐야 했는데, 시험을 보려면 토익 700점을 넘어야 했습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제가 영어를 정말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영어를 손 놓은지 오래됐고, 토익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영어가 너무 싫고 재미 없어서 공부를 안했습니다..

어느정도 수준이냐면, 저는 고등학교 때 내신이랑 수능 영어도 영어 지문을 공부한 게 아니라, 한국말로 된 해설지만 보고 외워갔습니다. 영어 보기 싫어서요..

그래도 내신과 수능은 보던 지문에서 나오는 것도 많기 때문에 수능은 3등급이었습니다. (상대평가 시절)

근데 토익은 그게 아니잖아요..? 일단은 저는 1월달에 첫 토익을 봤고, 저는 충분히 700점은 넘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점수를 봤더니 그게 아니었던거죠.. 그냥 그래서 그렇게 공부도 안하고 3월부터 하지 뭐... 하는 생각으로 유튜브에 올라오는 토익 꿀팁(?) 그런 것만 많이 봤어요.

그러던 중에 유튜브에서 신영화 선생님의 강의를 접하게 되었고, 목소리도 너무 좋으신데 내용도 쏙쏙 잘 들어왔습니다.

특히 Part1 사람이 없을 때랑 Part2 평서문 유형 팁 때문에도 많이 끌렸?어요.


저 스스로는 영어 공부는 절대 못 시작할 것 같아서 신영화 선생님의 강의를 듣기로 했고,

900점이 목표는 아니지만, 이 수업이 적절하다고 판단해서 골랐습니다.(학원에서 들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여러 가지 고려해서 인강으로 들었습니다)

저는 집중도 잘 못하는 편인데, 신영화 선생님 강의는 이상하게도 뭔가 집중이 되고 잘 들리는 것 같아요.


1000제에 있는 100문제씩을 풀면서 점수가 계속 안오르니까 불안하고 힘 빠졌던 적도 있습니다. 질문을 올렸더니 선생님께서 답변도 엄청 길게 달아주시고 해서 감동받았습니다....ㅠㅠ 이미 그 때는 1000제 1을 Test 8까지 풀어놓고 강의도 들었던 상태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무조건 실전처럼 풀기보다는 확실하게 문제에 답을 할 수 있을 때까지 돌려들으라고 하셔서 그 이후로는 문제를 더 풀기보다는 여태 했던 걸 반복했던 것 같습니다.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열공의 흔적을 매력넘치는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

ex) 성적표, 노트필기, 플래너 등 공스타그램 사진 대환영!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것처럼 매일매일 많이는 아니더라도 꾸준하게 들었습니다.

강의가 1-19, 20-40, 41-55, 56-70, 71-85, 86-100번으로 나누어져 진행되는데, 저는 무리하지 않고 하루에 딱 강의 하나 분량만 했습니다.ㅋㅋㅋ

제가 의지도 약한 편인데 싫어하는 영어를 많이 하려고 했었다면, 금방 지쳐서 포기했을 것 같아요.

많이 놀고 조금 공부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께서도 적게해도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셔서 안심하고 공부했습니다.


Test 하나 당 강의가 총 6개여서,

1일=> 100문제 실전처럼 푼 후에 틀린 문제 체크하고, 첫날 강의 분량인 1-19까지 확실히 맞힌 문제는 한번씩 듣고 따라 읽고 넘어갔고, 틀린 문제나 헷갈린 문제는 제대로 듣고 맞힐 때까지 반복해 듣고 한 번 따라 읽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강의를 들으면서 단어 체크 해주고 어디서 단서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었습니다.

2~6일 => 강의 분량만큼씩만 반복청취, 따라 읽기, 강의 듣기를 해주었습니다.

이 과정만 계속 반복했고, 따로 단어는 안 외웠어요! 원래 외우는 걸 잘 못해서 안 외우는 편입니다.

근데 강의 들으면서 선생님이 계속 반복해서 강조하시는 단어들이 있었는데, 그건 그만큼 많이 말씀해 주셔서 자동으로 기억됩니다.


암튼 그래서 첫 시험에서 310점이었던 리스닝 점수가 이 강의를 듣고 난 후에 450점이 되었습니다.

자랑할만한 점수는 아니지만, 총점도 제가 목표했던 점수 이상인 770점을 받았습니다. (리딩 공부는 안 해서 안 올랐지만...ㅠㅠ)

영포자인 저를 이렇게까지 할 수 있게 한 건 신영화 선생님의 강의력과 알찬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어 좋아하시고 잘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영어 싫어하시는 다른 분들도 신영화 선생님 강의를 들으시면 정말 좋으실 거라고 생각해요...ㅎ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