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김진태
해커스 토익 왕기초 Reading [문법]
해커스 토익 강의 후기
작성자: 임*봄
| 평점:

안녕하세요, 전 평생 토록 토익의 토자도 모르던 사람이었는데요. 제가 할 줄 아는 영어란 아주 예전에 본 수능 영어나 아니면 간단한 기본 회화 밖에 할 줄 모르던 어느 한 토익 초보자였습니다. 저도 세월을 살아가면서 나이가 많아지고 취업 준비는 해야 하는데 자격증도 없을 뿐더러 취업에 필수인 토익 마저 하나도 없으니 토익이라도 뒤늦게 나마 공부해야겠다 마음을 먹어 토익 학원을 이리저리 찾아다녔어요.


하지만 전 체력도 없고 학원을 직접 가기에는 선생님과 직접 마주하는 수업은 너무 부담스러웠기에.. 학원을 다니다가 너무 힘들어서 결국 중간에 포기했었는데요. 어느 날 인터넷을 하던 도중 토익에도 인터넷 강의가 있다는 사실을 듣고 찾아봤어요. 해커스라는 곳에서 토익을 인터넷 강의로 들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정말 많이 체력도 없을 뿐 더러 사람들과 잘 마주하지 못하는 저에게는 정말 최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매일매일 출석하면 환급을 해주는 환급반이 있다고 해서 두배로 이득이다! 라고 생각해 바로 환급반을 신청했었어요.


학원은 걸어서 가야하기도 하고, 선생님과 직접 마주하면서 수업을 하는게 전부라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지 못하면 그 수업을 놓치는 것과 다름이 없는데, 해커스 인강은 다시 볼 수 도 있었고, 모르는게 있다면 선생님께 질문하는 것도 가능해서 정말 부담없이 꼼꼼히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환급반을 신청해서 교재를 배송받고 처음으로 환급반 영어 수강을 신청하려던 전 영어에 대해서는 생판 처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었기에 초보에게 적당한 수업은 없는지 찾아보니 제목에서부터 왕기초분들을 위한 수업이 준비된 해커스 토익 왕기초 Reading [문법] 수업이 있더라고요. 제목을 보자마자 활짝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도 들을 수 있구나..! 이해하면서 토익을 들을 수 있구나..! 하면서 열심히 수업을 들었어요.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도 정말 열정이 넘치시는 분이셔서 보는 사람이 하여금 열심히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힘내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정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앞서 언급드렸다 싶히 전 정말 토익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었거든요. 고등학생 때도 영어는 내 적성에 맞지 않다! 하면서 과감히 영어를 포기했었던 (...)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ㅎㅎ.. 지금 생각해보니 적성에 맞지 않더라도 영어 단어는 조금씩 외워 둘걸 하는 후회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왕기초 문법반에서는 이런 영어를 포기한 사람도 알아듣기 쉽게 친절히 설명해주셨고 저도 이제 당당히 토익 기초는 알아요! 라고 말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ㅎㅎ


선생님의 수업 방식이 저와 너무 잘 맞는 것도 있었어요. 무작정 외워라! 이해해라! 이런 수업 방식이 아니라, 최대한 암기가 쉽도록 특정 단어를 만들어서 노래처럼 불러 쉽게 외울 수 있도록 도우시거나, 핵심 포인트를 딱딱 짚어주셨거든요. 선생님께서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어떻게 가르쳐야만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고심하신 흔적이 보이는 것 같았어요. 그만큼 정말 토익 왕기초에게는 최고의 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환급반을 신청하고 배송받은 교재들로 왕기초 수업을 꼼꼼히 듣고 문제도 풀었어요! 환급반을 신청하면 따로 해커스 문제집을 줘서 너무 좋았습니다. 꼼꼼히 토익을 들었는지 확인하는 시간도 되었고 토익에 대한 대비도 꼼꼼히 할 수 있었어요!



만약 자신이 토익은 완전 초보라서 도전할 엄두도 나지 않으신다면 전 과감히 해커스 토익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해커스 토익의 왕기초반을 꼭 들어보세요. 당신을 왕기초의 늪에서 꺼내줄 멋진 강의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왕기초에서 탈출하고 싶으시면 꼭 왕기초반을 들어보세요!


그럼, 왕기초에서 벗어난 토익 초보는 이제 왕기초반에서 배웠던 것들을 복습하러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