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700점이 목표였어요!
자격증 시험 전 공인 영어점수 필요..
그러나 아쉽게 한 달 안에 700점을 달성하지는 못했으나 열심히 해서 첫 토익에 555점이라는 점수를 받아서 금방 필요한 점수를 얻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김진태 선생님, 민지원 선생님이 기억나요!
매일 두 분의 강의를 수강했어요.
김진태 선생님의 강의 두 개, 민지원 선생님의 강의 한 개를 꼭 들었어요!
처음 한 주 동안은 적응하고 필기하느라 시간이 많이 소요됐으나 점점 필기하는 틀이 잡히고 강의를 듣는 시간도 잘 분배하여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세 종류의 강의 모두 토익공부의 베이스가 됐으며 오랜만에 하는 토익 공부의 틀을 잡아주었습니다.
특히 김진태 선생님의 마지막 강의 중 명언을 적고 해석해주실 때 정말 "이제 끝났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눈물이 났습니다... 또르륵
어떤 강의든 마지막 순간에 하는 동기부여는 정말 중요한 거 같아요.
그리고 민지원 선생님의 강의는 늘 너무 편안하게 들었어요.
마음과 귀가 힐링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꼭 한 번쯤은 들어보세요! 제가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정말 훌륭한 강사님들이 즐비했으나 세세히 적으면 너무 스포일러가 되니 직접 찾아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정말 필기할 수 있는 건 전부 필기했어요.
한 달은 정말 하루 종일 토익에 관한 생각만 한 거 같아요.
그리고 해커스의 장점은 인터넷과 노트북만 있으면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니 강의도 필요한 시간에 맞춰서 분배해서 듣고 이동하면서 단어를 외우고
쉬는 날에는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특히 시험 신청 후 일주일 동안은 토익 캠프에서 자료, 단어, 정보를 계속 찾아보았고, 시험이 있는 날은 꼭 리뷰를 찾아보고 그날의 카페 분위기도 계속 확인했어요..
첫 시험에 정말 익숙한 분위기로 가볍게 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정말 딱 한 달만 눈감고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고 또 공부하고 집중해서 시간을 투자하다 보면 언젠가는 원하는 점수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왜냐하면 토익은 시간을 투자한 만큼 성적이 오르는 시험이거든요!
또한 해커스에는 좋은 스타 강사님들과 완벽한 교제, 좋은 가이드라인이 있으므로 이글을 참고하시는 모든 분도 편하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저는 루틴을 짜고 실행하기까지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다른 분들의 후기를 많이 참고해서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본인이 맞는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모든 공부는 처음 앉아서 강의를 키는 게 제일 어렵고 그 뒤는 정말 술술 잘 넘어갈 거예요!
이글을 보시는 모두 기분 좋게 시험 보시고 원하는 점수를 금방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시각에도 열공하는 모든 토익커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