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수강후기

신영화
[900점+목표]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1 Listening 전반부 [전면개정판]
신영화선생님, 김지현 선생님 토익 실전 1000제 강의 듣고 목표 점수 달성했습니다!
작성자: 조*영
| 평점:

수업내용이나 수업방식에 대해 자유롭게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01. 목표점수는 몇점인가요?

(수강 후, 시험을 보셨다면 달성점수도 자랑해 주세요!)

950점 목표로 공부 시작했는데 970점 달성했습니다!!!!


02. 내가 들은 강의, 선생님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공유해주세요.

신영화선생님의 LC 실전 1000제, 김지현 선생님의 RC 실전 1000제 수강했습니다. 

토익 공부를 제대로 해 본 적이 없고, 대학교에 입학한 후 영어 공부를 처음하는거라 사실 걱정이 컸습니다. 이제 곧 취업 준비를 시작해야해서 방학 안에, 단기에 토익을 끝내고 싶은 마음이 커서 실전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어요. 토익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실전 강의를 들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선생님들이 너무 잘 가르쳐주셨습니다. 

먼저 신영화선생님은 제가 더 걱정했던 LC 파트에 자신감을 갖게 해주셨어요. 엄청 똑부러지는 설명과 딕션이 첫인상으로는 인상적이었고, 수업 중에 SHADOWING, 반복해서 듣기, 알아듣기 어려운 발음 특징, 자주 나오는 표현, 특이한 표현, 비슷한 표현들, 실전 꿀팁(문제 먼저 읽기, 질문 되뇌이면서 듣기) 등등 엄청 꼼꼼하게 알려주셨어요. 인강이지만 수업 시간 내에 학생들이 따라 읽는 등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그대로 따라했더니 공부가 더 재미있었습니다.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시간 재서 풀고, 매일 다시 들으면서 복습하고, 모르는 표현 정리하고 하니까 리스닝 만점 나왔습니다. 제가 본 시험이 리스닝이 좀 어려운 편이어서 저도 당황을 했었지만 그래도 좋은 점수 나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지현 선생님은 RC파트에서 문법이나 표현 등을 집중적으로 많이 알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비슷한 표현, 문법적인 것 등을 묶어서 알려주셔서 한 문제를 공부하더라도 엄청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도록 해주셨어요. 제가 수능 공부 이후로는 영어를 오랜만에 하는거고, 토익은 처음 공부하는 것이다 보니 토익에만 나오는 표현들이 생소하게 느껴졌었는데, 반복적으로 잘 알려주셔서 그걸 정리하고 매일 복습하는 시간 가졌더니 표현들도 익숙해지고 기억에도 잘 남아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영어공부여서 걱정이 많았는데 선생님들 덕분에 즐겁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03. 기타의견(ex : 나만의 공부 TIP)  

단기(2주 정도)에 시험을 본거여서 큰 꿀팁은 없지만 제가 했던 걸 말씀드릴게요. 저는 짧은 시간에 고득점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토익이라는 시험 실전에 맞춰서 공부를 했습니다. 토익이 사실 문제가 엄청 어렵다기보다는 시간싸움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실전처럼 매일 한세트씩 시간을 재서 풀었습니다. 매일 시험보는 것처럼 하다보니 시간도 많이 들고 진도 빠져서 힘들긴 했지만 그렇게 촉박한 심리상태로 문제를 푸는 것이 점차 적응 되어서 실제 시험장에서 긴장도 덜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950점이상을 목표로 공부를 하긴 했지만 실전 1000제 교재로 문제 풀었을 때 950점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시간도 항상 거의 1분 내외로 남는 일이 많았구요... 그래서 시험 직전까지도 엄청 불안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면 어쩌지? 리스닝 풀다가 놓쳐버리면 어쩌지? 하는 등의 걱정이요ㅠㅠ 하지만 실제 시험이 우리 교재보다 쉬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실제 시험 시간에는 15분이나 남아서 검토까지 했답니당ㅎㅎ 평소에 좀 더 어려운 걸로 연습했던 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오랜만에 공부하다 보니까 잊고 있었던 문법들이나 토익에서 처음 알게 된 표현들이 많았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혹은 혼자 복습을 하면서 그런 것들을 노트에 다 정리했어요. 그리고 자기 전에 10분~20분 정도 투자해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얼마안되는 시간 투자이지만 그 시간이 오늘 공부했던 것이 정리되는 기분도 들고 자기전에 복습해서 그런지 기억도 잘 나고 그랬던 것 같아요. 또 맞았던 문제들이라도 리스닝같은 경우는 매일 오늘 풀었던 것을 쭉 다시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잘 안들리는 부분은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으면서 귀가 뚫리도록 하는 연습을 했어요. 리딩도 마찬가지로 지문을 처음부터 다시 다 읽어보면서 문제는 맞았더라도 내가 이해가 잘 안됐던 부분, 표현 등을 꼼꼼히 복습했어요. 공부하는 시기에는 문제를 맞추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라도 더 배워가는 것이 중요하니까 본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나라도 더 배워가자! 라는 마음으로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요. 시간이 더 든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이게 길게보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에게 진짜 필요한 공부가 무엇인지 생각하며 효율적인 공부를 하세요! 그럼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습니다. 


열공의 흔적을 매력넘치는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

ex) 성적표, 노트필기, 플래너 등 공스타그램 사진 대환영!